HOME 로그인회원가입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경건의 뜨락, 늘 귀한 자료 올려 주셔서 감사
뉴스 제공 오주한 기자님께 감사
ID저장
회원가입ID/비밀번호찾기
문화
문화 * 예술
사진 갤러리
경건의 뜨락
뉴스 & 이슈 더보기
   최대집, 문정인의 국보…
   이철우, 文 대통령 탄핵…
   北 핵개발 종사자 1만5…
   영국, 이슬람교도 향해 …
   트럼프, 한국의 사드 배…
   문정인의 한미 훈련 축…
   북한, 핵무기 사용 의지…
   한국당 간부 "문재인, …
   미국 청년에게 가혹했던…
   대한민국 실종사진
   헌법부정과 적폐물이, …
   미국, "북한 석유 유입…
   백악관 "미-한 정상회담…
   사드 무관심 속 남한 영…
   한국- 공무원 확충, 경…
문화 * 예술
    >  문화 * 예술
뉴스홈  >  문화 * 예술
스타벅스 & 성탄절 컵
작성일 : 15-11-17 14:53
스타벅스 성탄절 컵 ‘논란’…美 보수 개신교계 반발
김민정 l 등록일:2015-11-11 16:46:01 l 수정일:2015-11-12 17:21:56
▲스타벅스가 최근 선보인 크리스마스 컵

스타벅스가 최근 선보인 크리스마스 컵 디자인이 미국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달 초 스타벅스는 초록색의 로고만으로 디자인된 빨간색의 크리스마스 컵을 대중들에게 공개했다. 크리스마스트리나 장식, 순록 등이 새겨졌던 예년의 디자인과는 차이를 보였다.

스타벅스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특유의 디자인들을 제외한 것에 대해, 현지의 일부 보수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는 “스타벅스가 예수를 싫어한다”, “스타벅스가 크리스마스 문화를 쫓아내려 한다”는 등 반발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공화당 대선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후보도 “스타벅스에 대해 보이콧이라도 해야 하느냐”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도 했다. 그러면서 “내가 대통령이 되면 우리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외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타종교의 문화를 배려하는 미국 사회의 최근 변화를 반영한 것이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크리스마스 인사가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에서 ‘해피 홀리데이스(Happy Holidays)’로 바뀌고 있는 것도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한편 논란이 되고 있는 크리스마스 컵에 대해 스타벅스 측은 “올해 여러 디자인 문양을 빼고 단순하게 컵을 제작한 이유는 소비자의 창의성으로 디자인을 채우라는 의미”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c) 뉴스미션.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