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회원가입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기독교미래연구원 재정 확보를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기도 부탁: 답변자 영입
ID저장
회원가입ID/비밀번호찾기
문화
문화 * 예술
사진 갤러리
경건의 뜨락
뉴스 & 이슈 더보기
   김장겸 MBC 사장 입장문
   유엔 인권이사회, 朴 전…
   프랑스법원 “교황동상…
   청년들! 우리가 적화되…
   UN 본부 앞에서 문재인 …
   북핵은 이미 레드라인을…
   국가 기간시설 위협하는…
   [정규재의 성명서] 박근…
   (KBS공영노조성명서) 대…
   문재인 부부, 알고보니 …
   이효성 방통위원장 기습…
   북한, 2018년 적화 통일
   [단독] 임종석, 北 …
   미 합참의장 “대북 군…
   [공동성명] 이효성 후보…
문화 * 예술
    >  문화 * 예술
뉴스홈  >  문화 * 예술
낙태 찬성은 19세기 노예제에 침묵한 것과 같아
작성일 : 15-10-23 12:30
“낙태 찬성은 19세기 노예제에 침묵한 것과 같아” 미국 저명기독교윤리학자 러셀무어, 낙태에 침묵하는 미국교회를 비판
장길남 기자  |  giljang79@newsnnet.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0.22  00:16: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러셀 무어©Facebook

미국의 저명한 기독교 윤리학자 러셀 무어(Russell Moore)는 낙태와 같은 부도덕한 행위에 반대하지 않는 교회는 19세기 노예제도에 침묵한 교회와 같다고 말했다.

미국남침례교연맹 ‘윤리와종교자유위원회’ 위원장인 러셀 무어는 ‘종교와민주주의연구소’ 에서의 강연에서 주류기독교회가 주변문화와 혼합되어 오늘날 사회에 어필하기위해 성도덕과 여타 사회적 이슈와 같은 주요한 문제들을 느슨하게 가르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무어는 종교적 보수주의자들이 미래 세대들을 위해 성경의 진리를 지켜야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세속사회는 보수 기독교인들이 역사의 옳지않은 편에 서 있다고 주장하지만 보수 기독교인들은 성경적 확신이 주류사회와 충돌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하며 성경의 메시지를 분명히 붙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독교는 우리가 특별한 권위에 뿌리를 둔 말씀을 가지고 있을 때 번창한다”며 “예수는 진리의 증인으로 왔다”고 덧붙였다. 그는 계속해서 “오늘날 우리가 직시하고 있는 성(性)문제에 대한 논쟁은 진정한 인간의 성에 관한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동성결혼이나 낙태와 같은 이슈들에 대한 보수 기독교인들의 견해는 세속적 세상의 견해와 직접 충돌하지만 역사적 기독교 메시지는 항상 말씀에 대한 이해와 충돌해 왔다고 러셀 무어는 언급했다.

지난 50여 년 동안 많은 기독교인들은 현대의 세상적 견해를 수용하기위해 자신들의 견해와 가르침을 변경해 왔는데 역사적으로 성경적 진리와 거리를 두었던 교회들은 소멸했다고 경고했다.

19세기 미국 조지아주의 교회들은 노예제도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그들은 강단에서 술취함과 성적인 부도덕에 대해서는 회개하라고 외치지만, 사람들을 훔치고 납치한 것과 사람들은 소유하고 있다고 행세하고 다니는 것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았다”고 러셀 무어는 언급했다. 미시시피주 교회들은 술취함과 음행에 대해서는 말했으나 린치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았다. “그들은 하나님과 이웃에 대해 저지른 중대한 죄를 회개하라고 말하지 않음으로써 당시의 상황에 세례를 주었다”고 무어는 말했다.

그는 “태어나지 않은 아이들의 인간성에 대해 말하지 않은 21세기 미국 교회들은 양심을 버림으로써 현재의 상황에 세례를 베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