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회원가입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경건의 뜨락, 늘 귀한 자료 올려 주셔서 감사
뉴스 제공 오주한 기자님께 감사
ID저장
회원가입ID/비밀번호찾기
문화
문화 * 예술
사진 갤러리
경건의 뜨락
뉴스 & 이슈 더보기
   최대집, 문정인의 국보…
   이철우, 文 대통령 탄핵…
   北 핵개발 종사자 1만5…
   영국, 이슬람교도 향해 …
   트럼프, 한국의 사드 배…
   문정인의 한미 훈련 축…
   북한, 핵무기 사용 의지…
   한국당 간부 "문재인, …
   미국 청년에게 가혹했던…
   대한민국 실종사진
   헌법부정과 적폐물이, …
   미국, "북한 석유 유입…
   백악관 "미-한 정상회담…
   사드 무관심 속 남한 영…
   한국- 공무원 확충, 경…
문화 * 예술
    >  문화 * 예술
뉴스홈  >  문화 * 예술
남북한 언어 대조한 성경 출간된다…‘남북대조성경’/ 김민정 기자
작성일 : 14-02-11 14:46
 
남북한 언어 대조한 성경 출간된다…‘남북대조성경’
서울유에스에이선교회, 오는 13일 기자회견
김민정(atcenjin@newsmission.com) l 등록일:2014-02-05 13:32:57 l 수정일:2014-02-05 17:18:35
북한 지하교회 양육 사역을 하고 있는 국내 선교단체가 남한과 북한의 언어를 대조해 수록한 성경을 출간해 관심을 모은다.
 
“대조성경 출간은 이번이 처음”
 
▲서울유에스에이선교회가 출간한 <남북대조성경>

(사)서울유에스에이선교회(공동대표 에릭 폴리 목사, 현숙 폴리 사모)가 이번에 출간한 <남북대조성경>은 북한 당국이 북한에도 종교의 자유가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만든 선전용 성경인 <성경전서>와 한국성경공회의 <바른성경>을 사용했다.
 
선교회 측은 “지금까지 남한과 북한의 성경을 비교 연구하고 북한어로 성경을 번역하는 시도는 있었으나, 실제 북한어로 된 성경과 남한어 성경을 대조한 대조성경을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소개했다.
 
이에 앞서 선교회는 <성경전서>를 연대기적 순서에 따라 배열한 <조선어 연대기 성경>을 지난 2008년부터 발간해 왔으며, 2010년부터는 탈북민들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그런데 성경을 찾는 탈북민들이 많아지면서 남북대조성경을 출간하게 된 것이다.
 
에릭 폴리 목사는 “남한과 북한의 통일은 단순히 정치적, 군사적 혹은 경제적인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가장 먼저 ‘마음’의 문제”라며 “통일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 남북한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함께 공부함으로써 하나님께서 통일을 이뤄 가시도록 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남북대조성경은 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우리의 노력”이라고 말했다.
 
선교회는 남북대조성경을 통해 남한 성도들이 북한 사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또한 성경을 받기 원하는 탈북민들을 비롯해 북한 사역에 후원하는 성도들도 남북대조성경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선교회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남북대조성경 출간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며, 기자회견 후에는 북한 성우가 직접 조선어성경을 낭독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문의: 02-2065-0703)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