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회원가입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기독교미래연구원 재정 확보를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기도 부탁: 답변자 영입
ID저장
회원가입ID/비밀번호찾기
자료실
CQNA 자료실
영상 자료실
뉴스 & 이슈 더보기
   김장겸 MBC 사장 입장문
   유엔 인권이사회, 朴 전…
   프랑스법원 “교황동상…
   청년들! 우리가 적화되…
   UN 본부 앞에서 문재인 …
   북핵은 이미 레드라인을…
   국가 기간시설 위협하는…
   [정규재의 성명서] 박근…
   (KBS공영노조성명서) 대…
   문재인 부부, 알고보니 …
   이효성 방통위원장 기습…
   북한, 2018년 적화 통일
   [단독] 임종석, 北 …
   미 합참의장 “대북 군…
   [공동성명] 이효성 후보…
CQNA 자료실
    >  CQNA 자료실
 
작성일 : 16-05-10 11:01
퇴화의 증거를 진화의 증거라고 주장하는 진화론자들...
 글쓴이 : fingerofth…
조회 : 1,527  
   http://fingerofthomas.org/%ED%87%B4%ED%99%94-%EC%A6%9D%EA%B1%B0-1/ [298]

인터넷 상에서 저를 거짓말쟁이라고 자주 놀리는 분이 계십니다. 스스로를 과학자라고 하시는데, (물론 이분이 제가 대화를 나눠보는 분들 중에 그나마 제일 박식하시긴 합니다.) 이분이 계속해서 하는 주장이 있습니다.

“진화는 관찰되고 있다.”

그리고는 몇가지 논문들을 줍니다. 일반인들은 특히 영어를 못하시면 이 논문에 기가 죽어 그가 하는 말이 맞겠지라고 믿게 됩니다. 하지만 그 논문이 주장하는 내용을 실제로 보면 진화의 정반대 ‘퇴화’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진화론자들은 이를 진화라고 주장합니다. 그 단어 선택을 받아들이더라도 이는 진화론이 사실임을 증명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는 이 분이 자주 제시하는 Rapid Evolution(빠른 진화)의 사례 입니다. 허드슨 강에 Tomcod라는 물고기가 있는데, 허드슨 강이 오염되면서 늘어난 독성 물질에 저항성이 생겨서 오염된 강에서도 살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겉모습만 보면 진화가 맞는것 같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도록 변화한 것이니까요. 하지만 그 속을 들여다 보면 얘기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tomcod 돌연 변이 퇴화

Tomcod이 독성 물질에 저항하게 된 매커니즘은 무언가가 생겨나게 된 것이 아니라 무언가가 사라지게 된 것 입니다. 이는 진화가 아닌 ‘퇴화’의 증거 입니다.

왼쪽은 위에 있는 링크에서 버클리 대학에서 설명 해 놓은 독성 저항성의 매커니즘 입니다.

보시면 정상적인 AHR은 독성 물질을 흡수해서 반응을 하지만, 돌연변이 AHR은 수용체가 고장나서 독성 물질을 흡수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니 당연히 독의 영향을 받지 않고 살아남을수 있게 되는 거죠.

왜 이런일이 일어난 걸까요?

AHR 유전자에는 아미노산 1,000여개가 있는데, 그 중 Exon 10에 있는 아미노산 2개 즉 염기쌍 6개가 돌연변이에 의해서 사라진 것 입니다. 그 결과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할 수용체가제대로 작동하지 못해서 독성 물질을 흡수하지 못하게 된 거죠.

리차드 도킨스 침묵그렇다면 이 사례가 단세포에서 인간까지의 진화를 증명하는 관찰 사례 일까요?

이 사례처럼 아미노산이 계속해서 지워진다고 생각해 보세요. 무엇이 남을까요? 아무것도 안남겠죠. 물론 그 전에 생명체로써의 기능이 너무 약해져서 죽고 자연선택 될 것 입니다. 사라지는 거죠.

하지만 단세포에서 인간까지 진화하려면 무수하게 많은 것들이 새로 생겨야만 합니다. 진화론자들이 진화의 증거라고 하는 것들은 이와 반대되는 것들 입니다. 왜 쉽게 부정당하는 사례를 계속해서 진화의 증거라도 주장할까요? 왜냐하면 무언가가 증가하는 사례는 없기 때문입니다.

리차드 도킨스에게 같은 질문을 했을때 그가 10여초간 침묵 한 사건은 아주 유명합니다. 그는 이 영상이 공개된 후 부랴부랴 장문의 글을 남겼지만, 결국 유전 정보 증가 사례를 제시하지는 못했습니다.

오히려 인간은 계속해서 어떠한 예외도 없이 유전적인 퇴화를 관찰하고 있으며 한 세대당 평균 100개 정도의 돌연변이를 후손에게 물려 줍니다.

이는 실제 과학적인 연구 결과와 일치 합니다. 2015년 8월 6일에 발행된 Science Magazine의 한 논문에는, 20만년전의 인간은 현대인에 비해 염기쌍이 4,000만개 더 많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 되었습니다. 무슨 의미일까요? Tomcod에서 보신 것처럼 아미노산이 삭제되는 상황이 지속적으로 있어왔다는 것 입니다.

다시 Tomcod의 사례로 돌아와서 나타난 돌연변이가 진화에 도움을 줄까요?

첫 번째로 Tomcod 자체에 문제를 야기 합니다. 왜냐하면 독성 물질만 흡수를 안하는게 아니라 필요한 다른 영양소 역시 흡수를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깨끗한 물에서 사는 돌연변이 Tomcod는 다른 일반 물고기에 비해서 크기가 작습니다.

두번째로 Tomcod가 흡수하지 않은 독성물질은 배출되는 것이 아니라 지방에 쌓입니다. 그리고 먹이 사슬에 그대로 전달 되죠. 그리고 생태계를 교란시킵니다. 마치 중금속이 많은 참치를 먹고 인간이 병에 걸리듯이요.

진화론자들이 주장하는 진화는 실제로 일어납니다. 다만 그들이 주장하는 진화는 실제 진화가 아니며 그것으로 진화론이 사실임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