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크리스천 큐앤에이 답변자 모십니다.
<큐앤에이 자료실>에 공유하면 좋을 자료를 보내주십시오.
ID저장
칼럼.신학
칼럼
목회.신학.교육
<은혜의 말씀>
김헌교수 칼럼 <치
이영숙 사모의 <어
전공수 목사의 말씀묵
<개척교회는 행복
뉴스 & 이슈 더보기
   “기독교는 혐오집단, …
   폼페이오 "2021년 1월까…
   이스라엘 대통령 방한 …
   우파 유튜브 흠집내기에…
   "北, 비핵화 관련한 美 …
   '촛불' 지지…
   폼페오 "비핵화 실패시 …
   트럼프 탁핵 우려 목소…
   前북한외교관 김태산 "…
   '사법부의 정치화&…
   ‘판사노조’ 논란 법관…
   反共우파 김문수·최대…
   양치기 소년 김정은
   ​​백악관 …
   3차 남북정상회담 소식…
<은혜의 말씀> 김병선 선교사
    >  <은혜의 말씀> 김병선 선교사
뉴스홈  >  <은혜의 말씀> 김병선 선교사
소돔의 죄
작성일 : 18-05-18 21:35

제목 : 소돔의 죄
성경 : 에스겔 16:49-50

  인류 역사상 가장 죄가 컸던 도시가 어디일까요? 아마도 아브라함 시대에 롯이 살던 소돔과 고모라, 화산이 터져 용암에 덮여 멸망한 이태리의 고대 도시 폼페이 등을 얼른 떠 올릴 것입니다. “소돔 사람은 악하여 여호와 앞에 큰 죄인이었더라”(창 13:13)라고 했고, “그 죄악이 심히 중하니”(창 18:20)라고 했습니다. 소돔 사람들의 죄가 어떠했기에 하나님께서 불과 유황을 비처럼 내려 쓸어버리셨을까요? 베드로후서 2:6에는 “소돔과 고모라 성을 멸망하기로 정하여 재가 되게 하사 후세에 경건치 아니할 자들에게 본을 삼으셨으며”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소돔 사람들과 같이 죄를 지으면 그들처럼 망할 수 있음을 교훈하는 말씀입니다. 소돔 사람들은 어떤 죄를 지었습니까?

1. 소돔 사람들은 음란하였습니다.
  영어로 sodomy라는 단어는 남색, 수간, 비역 등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돔성이 성적으로 문란했던 데서 유래한 단어입니다.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도시들은 간음을 행하다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았습니다(유 1:7, 렘 23:14). 소돔 사람들은 롯의 집에 머물고 있던 천사들을 음란의 상대로 삼으려고까지 하였습니다. 창세기 19:5의 “상관하리라”고 번역된 말의 원어 “야다”라는 단어는 성적으로 관계를 가진다는 의미입니다. 다른 죄보다도 음란죄는 악 영향이 큽니다. 음란죄는 몸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몸을 병들게 하고, 경제도 어렵게 하며, 경건한 자녀의 양육을 어렵게 하고, 가족을 멍들게 하며, 가정을 파괴합니다. 결국 사회에도 악영향을 가져옵니다. 하나님께서는 음란한 세대를 참아보시지 않으십니다. 음란함에 빠지면 즉각 회개하고 그 죄를 단호히 끊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갑작스런 멸망을 경험할 것입니다(렘 5:7-9, 잠 7:22-23).

2. 소돔 사람들은 교만하였습니다.
  소돔 사람들은 교만하였습니다(겔 16:49, 50a). 하나님께서 가장 미워하시는 것들 중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이 교만입니다(잠 6:16-17, 8:13). 하나님께서 대적하시는 죄입니다(벧전 5:5). 교만한 자들은 하나님의 은혜를 귀히 여기지 않습니다. 다른 죄는 죄지은 자를 겸손하게 하며, 하나님의 은혜를 갈구하게 하고, 다른 죄인들을 긍휼히 여기게 하고, 남을 자기보다 훌륭한 자로 보게 합니다. 그러나 교만한 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3. 소돔 사람들은 가난한 자를 돕지 않았습니다.
  소돔 사람들은 식물의 풍족함과 태평함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난하고 궁핍한 사람을 돕지 않았습니다(겔 16:49b). 가난하고 어려운 사람에게 베푸는 선행은 주님께 하는 것입니다(마 25:40). 그런 의미로 보면 가난한 사람들은 주님의 수납창구입니다. 우리 주위에는 어떤 이유에서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의탁 노인, 소년소녀 가장, 무의탁 청소년, 장애인, 고아 등이 그 대표적인 사람들입니다. 풍족함이 있는데도 가난한 이웃을 돕지 않는 것은 죄입니다.

4. 소돔 사람들은 나그네를 압제하였습니다.
  뉴스에서 외국인 노동자들의 실태를 폭로하는 내용을 종종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를 맞아 상처투성이인 외국인 근로자의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비인간적인 대우와 산업재해, 임금체불, 심지어 강간 등의 문제가 다루어졌습니다.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부르짖음이 크고 그 죄악이 심히 중하”였다는 창세기 18:20의 표현은 가난한 자들과 나그네 된 자들의 고통의 소리를 나타내는 말 일 것입니다(창 19:9, 13). 레위기 19:33-34에는 외국인이 함께 살고 있을 때 그들을 학대하지 말라고 하시고, 너희 중에서 낳은 자 같이 여기며, 자기 같이 사랑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스라엘이 멸망되어 “이방의 능욕을 받으며 만국의 조롱거리가 되게”(겔 22:4) 만든 죄의 하나가 나그네를 학대한 것이었습니다(겔 22:7).

5. 소돔 사람들은 악을 격려하고 죄를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행악자는 바르게 지적하고 회개 시켜야하는데, 오히려 그들의 악행을 굳게하여 죄를 회개하지 않게 하였습니다(렘 23:14). 결과로 그들은 그 죄를 발표하고 숨기지 아니하였습니다(사 3:9). 죄를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악한 목적으로 서로 장려하는 것은 죄를 도모하는 큰 죄입니다(시 64:5-6). 그런 자는 재앙을 자취하는 자입니다(사 3:9b).

  죄의 결과로 소돔 사람들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았습니다(유 1:7). 한 나라의 흥망성쇠가 정치, 경제, 과학기술 등의 요인에 달려있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말하지만, 성경은 그것보다 그 나라의 지도자들과 백성들의 신앙적 태도와 도덕성에 의하여 흥망이 결정됨을 보여줍니다. 죄가 많아지면 나라는 망합니다. 북조 이스라엘이 먼저 앗수르 침공으로 망했고, 남조 유다도 바벨론에 의해 멸망하였습니다. 성경에 나타난 사건들을 보면 하나님께서 각 개인을 공의로 다루고 계시지만, 또한 민족 단위로도 공의롭게 다루고 계심을 볼 수 있습니다. 소돔과 고모라와 가나안 족속들은 죄 때문에 멸망하였습니다. 심판을 막을 오늘의 의인 열 사람은 누구입니까?(창 18:32)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