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감사의 말씀: 펜앤마이크 정규재 대표님께,
질문 방식 변경: email로
ID저장
칼럼.신학
칼럼
목회.신학.교육
<은혜의 말씀>
김헌교수 칼럼 <치
이영숙 사모의 <어
전공수 목사의 말씀묵
<개척교회는 행복
뉴스 & 이슈 더보기
   ‘판사노조’ 논란 법관…
   反共우파 김문수·최대…
   양치기 소년 김정은
   ​​백악관 …
   3차 남북정상회담 소식…
   북한은 한.미를 속이고,…
   '3.1절 대회'…
   美 “북한, 자국민에 화…
   한국당, ‘국민개헌 대…
   트럼프, 이방카·文 회…
   文정부, 공공기관장에 &…
   '평창 北 찬양곡 …
   대한민국을 덮친 공산주…
   강원도교육청 “한반도…
   위치추적장치 끈 만경봉…
<은혜의 말씀> 김병선 선교사
    >  <은혜의 말씀> 김병선 선교사
뉴스홈  >  <은혜의 말씀> 김병선 선교사
전적 헌신이 이루어질 때
작성일 : 18-01-20 18:31

제목: 전적 헌신이 이루어질 때
성경: 이사야 6:1-8

  자신의 삶에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알고, 그에 따른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사는 사람은 복됩니다. 성경과 역사 속에 하나님께서 쓰셨던 사람들의 생애에는 그들의 삶을 그토록 의미 있게 바꾸어 놓았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죄인이 회개하여 새 사람이 되기도 하고, 실패와 좌절의 삶이 승리와 성공의 삶이 되게 하고, 남을 괴롭히고 피해만 주던 사람이 남에게 도움을 주고 기여하는 사람으로 변하고, 의미 없는 삶을 살던 사람이 생의 확실한 목적을 가진 삶을 살게 되고, 평범한 인생이 변하여 비범한 사람이 되게 한 사건들이 있었습니다.
  본문은 선지자 이사야가 성전에서 소명을 받은 경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가 본래 선지자로서 일을 하고 있었지만, 그의 삶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분명히 체험하고 헌신하게 한 경험이 본문의 사건입니다. 남조 유다 나라의 10대 왕으로, 16세에 즉위하여 52년 간 나라를 부강하게 만들었던 웃시야 왕이 문둥병자가 되어 별궁에 거하다가 죽은 해에 이사야는 성전에서 영원히 통치하시는 거룩하신 하나님을 보았습니다. 어떤 때 이런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까?

1. 이사야는 하나님의 거룩과 영광을 보았습니다(1-4).
   이사야는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보았습니다. 구약 성경 원어인 히브리어로 거룩이라는 단어 “카도쉬”의 뜻은 “구분하다. 구별되다”는 것으로 두 가지로 이해가 됩니다. 죄로부터의 분리와 피조물로부터의 분리입니다. 죄로부터의 분리는 성결을 의미하고, 피조물로부터의 분리는 영광을 의미합니다. 아론과 모세의 잘못은 피조물과는 다른 초월적이신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지 않은 것이었습니다(민 20:12). 이사야는 왕으로 영원히 통치하시는 하나님을 보았습니다(1-4). 하나님은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셨습니다(1). 강성했던 왕 웃시야는 죽었으나 하나님은 영원히 통치하십니다(1). 그 옷자락은 성전에 가득했습니다(1b). 고귀하신 신분의 표시입니다. 천사들이 하나님을 섬깁니다(2-3). 천사들의 행동을 보십시오(2). 여호와의 위엄 앞에 경외하는 태도로 그 얼굴을 가리었고, 그 발을 가리었고(성결과 겸손), 그 둘로는 날았습니다(봉사와 섬김). 천사들의 합창하는 소리를 들어 보십시오(3).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온전한 거룩, 삼위일체를 보여줍니다. “만군의 여호와” - 존귀와 권위를 고백합니다. “영광이 온 땅에” - 영광이 나타난 범위는 온 땅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미치지 않는 곳은 없습니다. “충만하도다” - 영광이 나타난 정도는 충만하게입니다. 성전에 나타난 현상적 반응을 보십시오(4). 문지방의 터가 요동합니다. 집에 연기가 충만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난 결과입니다.

2. 이사야는 죄를 용서받았습니다(5-7).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영광을 본 자는 죄를 깨닫게 됩니다(5). 거울 앞에 선 자가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모세(출 3:5, 4:2-3, 6), 욥(욥 42:5-6), 베드로(눅 5:8)가 각각 하나님을 뵈었을 때 죄를 깊이 깨닫고 고백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하나님 앞에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면 어떤 무서운 죄든 다 용서함을 받습니다(6-7, 사 1:18, 요일 1:8-9). 예수님의 십자가는 우리의 죄를 대신 벌 받으신 사랑의 희생입니다. 십자가의 대속을 믿고, 죄를 고백하여 죄 용서를 받아야합니다. 사죄가 없이는 거룩하신 하나님과의 교제가 불가능합니다. 스스로 자신의 죄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우리의 죄 문제를 온전히 해결합니다.

3. 일꾼을 찾으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응답하였습니다(8).
  죄 사함을 받은 사람들은 일꾼을 찾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구출하는 소명을 받았습니다(출 3-4장). 베드로는 사람 낚는 어부가 되게 하시는 소명을 받았습니다(눅 5:10). 많은 사람들이 그런 경험을 하였습니다. 사죄 받은 우리는 선한 일을 위해 지으심을 받은 자들입니다(엡 2:10). 주님 나라를 위한 일꾼들입니다. 이제 우리는 주님을 위하여 살아야합니다.

  우리는 성육신 하신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예수님을 만나는 사람마다 변합니다. 죄인은 용서함을 받습니다. 삭개오, 막달라 마리아 같은 죄인이 회개하고 용서를 받았습니다.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육신의 병도 고침을 받습니다. 베데스다 못 가의 38년 된 병자나 12년간 혈루병으로 고통 받던 여인처럼 근본적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불치병에서 고침을 받습니다. 마음의 상처를 치료받고 자존감이 회복되어 의미 있는 삶을 살게 됩니다. 그리고 변화된 사람들은 주님을 위한 일꾼이 됩니다.

  주님은 일꾼을 찾고 계십니다(8a). 부르심에 응답합시다(8b). 쓰임을 받기 위하여 준비합시다. 재능과 은사를 관찰하고 그 분야에서 봉사합시다. 자신의 시간, 재능, 물질을 기꺼이 드립시다. 주님을 만나고, 죄를 끊어 버리고, 주님이 자신에게 주시는 소명이 무엇인지를 깨닫고 응답하는 사람은 복 있는 사람입니다. 이사야가 하나님을 만남으로 변하였던 경험이 우리에게 일어나기를 기도합시다. 이 시대를 책임지는 주인공들이 됩시다. 주님 나라 위하여 일하는 사람들이 됩시다.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