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감사의 말씀: 펜앤마이크 정규재 대표님께,
질문 방식 변경: email로
ID저장
칼럼.신학
칼럼
목회.신학.교육
<은혜의 말씀>
김헌교수 칼럼 <치
이영숙 사모의 <어
전공수 목사의 말씀묵
<개척교회는 행복
뉴스 & 이슈 더보기
   2월9일 집집마다 태극기…
   대한민국 왜 이러나?
   北 현송월 방한 중지도 …
   "文생일축하!" 서울 지…
   촛불이 웬일로 "태극기 …
   문재인의 최저임금 부작…
   "무섭고 떨린다"태극기…
   현 정부의 적폐 청산에 …
   한기총 대표회장, 대통…
   고려대학교 대자보, �…
   류여해 한국당 최고위원…
   中 “가난 피하려면 예…
   김장겸 MBC 사장 입장문
   유엔 인권이사회, 朴 전…
   프랑스법원 “교황동상…
<은혜의 말씀> 김병선 선교사
    >  <은혜의 말씀> 김병선 선교사
뉴스홈  >  <은혜의 말씀> 김병선 선교사
하나님 나라를 위한 성도의 책무
작성일 : 17-11-07 08:53

제목: 하나님 나라를 위한 성도의 책무
성경: 사도행전 1:3

  예수님의 메시지의 중심 주제는 하나님 나라입니다. 예수님의 첫 메시지는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라는 것이었고(마 4:17), 공생애 동안 전하신 것은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었고(눅 4:43), 부활 후 40일간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내용의 중심주제도 하나님 나라였습니다(행 1:3). 주님의 비유의 중심 주제도 하나님 나라였고(마태복음 13장), 주기도문에서 강조되는 기도 제목도 하나님 나라입니다(마 6:10). 하나님 나라 또는 천국이라는 용어가 마태복음에 56회, 마가복음에 21회, 누가복음에 46회나 나옵니다. 바울이 전한 것도 하나님 나라였습니다(행 20:25).

1. 하나님 나라는 어떤 나라입니까?
  일반적인 나라는 어떤 왕의 관할 하의 지리적 영토나 그 영토에 속한 사람들이지만 성경의 개념은 통치권으로서 하나님 나라는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가 지배하는 영역입니다. 그런 의미로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 안에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눅 17:21). 하나님 나라는 하나님께서 온전히 통치하시는 상태입니다. 이 나라는 진동치 못할 영원한 나라입니다(히 12:28).

2. 하나님 나라 도래를 위해 예수님이 하신 일은 무엇입니까?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위한 활동은 악에 대한 전투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복음은 인류의 전 역사를 통하여 사람들을 파괴하여 온 세 가지 원수인 사단과 죄와 사망에 대한 하나님의 승리의 소식입니다. 이 세 가지 원수는 연계되어있습니다(히 2:14, 롬 6:23, 고전 15:56).
  이 세 가지 원수는 이미 그리스도의 초림 때의 사역과 십자가와 부활, 그리고 성령 강림을 통하여 패퇴되었고, 예수님의 재림 때에 완전히 멸망될 것입니다. 십자가로 죄의 대속을 이루셨습니다(히 9:12, 26, 10:12). 죄는 더 이상 우리를 지배하지 못합니다. 부활로 사망의 권세를 깨셨습니다(고전 15:20-26). 예수님께서 첫 열매가 되셨고, 우리도 모두 부활하도록 정해져 있습니다. 죽음이 더 이상 우리의 두려움이 되지 않습니다. 성령의 역사로 사단의 능력이 제어되었습니다. 전능하신 성령이 오셔서 강한 자인 사단을 결박하시고, 그의 손에 잡혀있는 자들을 자유하게하고 계십니다. 이것이 하나님 나라가 임한 증거입니다(마 12:28-29, 눅 11:20-22).

3. 하나님 나라 도래를 위하여 우리는 무엇을 하여야합니까?
  예수님의 초림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였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로 죄와 사망, 사단의 권세는 깨졌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를 위한 노력은 선교사역으로 연장되었습니다. 선교사역을 통하여 모든 종족에게 복음이 전파됨으로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어 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구속적 통치의 확장입니다. 선교는 모든 열방의 백성들을 어두움의 권세로부터 구해내는 것으로서, 사단의 지배에 대한 점진적 승리입니다. 열방 백성들은 악의 권세에서 해방되고 있으며, 복음이 증거된 곳에는 하나님의 통치라는 영적 축복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으로 하나님 나라는 유형적으로 영원한 형태를 갖춰 완성될 것입니다. 그 날이 오면 사단의 권세는 완전히 패멸되고, 땅의 모든 죄와 악은 제거될 것입니다.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 사이에 열방에 대한 선교사역으로 세계 모든 종족에게 하나님의 구원의 복음이 증거되면, 그리스도께서 영광중에 다시 오셔서 사단의 나라를 완전히 제거하실 것입니다. 마태복음 24:14에 의하면 하나님 나라가 유형적으로 공개적으로 도래하는 것은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어, 모든 종족 사람들이 복음에 대하여 반응할 기회가 주어진 후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지상 교회는 이 영적 전쟁의 수행자들입니다. 세계 속에 하나님 나라가 도래하는 일을 위하여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택하셔서 이 일을 이루게 하셨었습니다. 이스라엘은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으로 부름을 받았었습니다(출 19:5). 그러나 이스라엘이 이에 성실하지 못함으로 그들은 하나님 나라를 빼앗기고, 열매 맺는 백성이 역할을 감당하게 되었습니다(마 21:43). 이는 이방인을 포함한 신자들로 구성된 교회입니다. 모든 성도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입니다(벧전 2:9). 세계복음화 사역은 교회가 역사 속에 이룰 가장 중요한 책무입니다. 우리는 무엇보다도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여야합니다(마 6:33). 세계 모든 족속에게 복음이 전해지고, 그들 가운데 믿는 자들이 생기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시기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주님의 마지막 분부가 세계 모든 종족 선교에 초점이 맞춰져있는 것을 기억합시다. 우리를 구속하시고 이 귀한 직분을 맡기신 주님의 기대에 맞는 성도가 됩시다. 주님 나라 위하여 분투하는 군사가 됩시다.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왕이신 주님의 귀환을 준비합시다.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