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회원가입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기독교미래연구원 재정 확보를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기도 부탁: 답변자 영입
ID저장
회원가입ID/비밀번호찾기
칼럼.신학
칼럼
목회.신학.교육
<은혜의 말씀>
김헌교수 칼럼 <치
이영숙 사모의 <어
전공수 목사의 말씀묵
<개척교회는 행복
뉴스 & 이슈 더보기
   김장겸 MBC 사장 입장문
   유엔 인권이사회, 朴 전…
   프랑스법원 “교황동상…
   청년들! 우리가 적화되…
   UN 본부 앞에서 문재인 …
   북핵은 이미 레드라인을…
   국가 기간시설 위협하는…
   [정규재의 성명서] 박근…
   (KBS공영노조성명서) 대…
   문재인 부부, 알고보니 …
   이효성 방통위원장 기습…
   북한, 2018년 적화 통일
   [단독] 임종석, 北 …
   미 합참의장 “대북 군…
   [공동성명] 이효성 후보…
이영숙 사모의 <어린이 전도 칼럼>
    >  이영숙 사모의 <어린이 전도 칼럼>
뉴스홈  >  이영숙 사모의 <어린이 전도 칼럼>
어린이를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방법(깨끗한색, 초록색)
작성일 : 16-12-15 01:29
어린이를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방법(깨끗한색, 초록색)



  크리스마스 파티전도를 했다.

  새소식반 종강으로 파티를 할때는 춥고 초라한 놀이터 분위기 이었지만 오늘은 하나님이 사랑하시고 이끄시는  임소영 집사님집에서 17명의 어린이들이 모였고 6명의 어린이가 예수님을 믿는다고 고백하고 3명의 어린이가 내일 집사님과 함께 교회에 가겠다고 약속을 했다. 예수님 생일 축하노래도 하고 케이크도 먹었다.
올드 디팬더블 이라는 알프스 산악 구조견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생명을 사랑하시는 하나님과 우리를 구원하러 이 땅에 오시고 죽으시고 살아나신 예수님을 전했다. 복음활동은 비타민이 잘 녹지 않아 실패했다. 그러나 요한복음 1장 12절말씀 "영접하는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 초청에 예수님을 믿겠다고 손든 어린이를 남겨 구원상담을 했다.

  깨끗한색 장은 글없는책 붉은색장 다음이나  복음을 제시했을 때 예수님을 믿고 영접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말씀으로 초청을 하는 것이다. 
복음을 제대로 믿고 있는지 확인하기위해 하나님이 어떤분인지? 죄는 무엇이며 하나님께 자신의 죄를 말씀드릴 수 있는지? 그 죄를 용서 하시고 구원해주시기 위해 누가 어떤일을 하셨는지? 그 분을 진정 믿고 싶은지?를 질문한다. 어린이들은 정말 진지하게 대답하고 영접을 원한다. 이 순간 성령께서 일하시고 계심을 알 수 있다. 
복음딱지나 복음 링으로 복음을 상기할 수 있게 하면 영접기도를 도울 수 있다. 기도를 처음 해보는 아이들이 어찌할바를 몰라할때 질문에 답했던 것을 하나님께 말씀드릴 수 있게 도와줘야 한다. 

  "하나님(황금색)
저는 죄를 지었습니다(어두운색)
나를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서 대신 벌받아 피흘려 죽으시고 다시사신 예수님을 믿습니다(붉은색)
지금 제 마음에 들어와주세요(깨끗한색)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진심으로 기도한 어린이는 요한복음 1장 12절 말씀대로 대답한다.
이제 누구의 자녀가 되었니?

  다시죄를 지으면?
버리거나 떠나시지 않는다.(히브리서13장5절)
뿐만아니라 우리를 도우신다.(6절)
이제 죄를 지었을때, 즉시 솔직하게 말씀드릴 수 있겠니?.(요한일서1장9절)
구원의 확신이 없는 아이들이 초청을 할때마다 손을들고 상담을 요청한다. 귀찮아하지 말고 이번에는 왜 손을 들었는지 물어보라. 그러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다시 짓게되는 죄때문에 구원의 확신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아이들은 솔직하게 고백하고 사죄의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요청할 때마다 새로 믿게된 어린이 격려를 시간을 내어서 해주는 것이 좋은 것 같다.

  그리고 간단히 초록색으로 성장을 위한 하나님의 자녀의 특권을 말해준다.
첫째, 아기가 태어나면 엄마 품에서 자라는 것처럼 하나님의 자녀는 교회에서 자랄 특권이 있다.
둘째,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을 아빠라 부르고 기도할 수 있는 특권이 있다.
셋째,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실 말씀을 다 기록한 성경을 읽어야하는 특권이 있다.
넷째,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 해주신 일을 다른 친구들에게 이야기 해줄 특권이 있다.

  복음 딱지를 주면서
노랑색 - 하나님은 너를 사랑해
어두운하트 - 그러나 너는 하나님 앞에 죄인이야
붉은 십자가 - 그 죄를 용서하려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대신 벌받아 피흘려 죽으시고 3일 만에 다시 사셨어
깨끗한 하트 - 너는 그 예수님을 믿고 죄용서 받아야해
이렇게 이야기 해줄 수 있겠니?

  그리고 교회 주일학교로 연결하거나 새소식반에 계속 출석할 수 있게 인도한다.
장래 희망을 물어보고 기도로 마음껏 축복하고 마친다.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