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회원가입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경건의 뜨락, 늘 귀한 자료 올려 주셔서 감사
뉴스 제공 오주한 기자님께 감사
ID저장
회원가입ID/비밀번호찾기
칼럼.신학
칼럼
목회.신학.교육
<은혜의 말씀>
김헌교수 칼럼 <치
이영숙 사모의 <어
전공수 목사의 말씀묵
<개척교회는 행복
뉴스 & 이슈 더보기
   [정규재의 성명서] 박근…
   (KBS공영노조성명서) 대…
   문재인 부부, 알고보니 …
   이효성 방통위원장 기습…
   북한, 2018년 적화 통일
   [단독] 임종석, 北 …
   미 합참의장 “대북 군…
   [공동성명] 이효성 후보…
   미국인 절반 "군사적 조…
   전교조 합법화 되나.. …
   김정은 "문재인 정권, …
   朴 대통령의 십자가 나…
   괴문서의 특검 제출을 …
   미 한인 2세 학생들, 백…
   평화협정 잘못 맺었다가…
이영숙 사모의 <어린이 전도 칼럼>
    >  이영숙 사모의 <어린이 전도 칼럼>
뉴스홈  >  이영숙 사모의 <어린이 전도 칼럼>
어린이를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방법(황금색)
작성일 : 16-07-31 19:58
 도입을 무엇으로 시작하든지 먼저 하나님을 알게 해야 한다 . 하나님을 알지도 깨닫지도 못하는 이 세대의 아이들, 하나님에 대해 들어 본 적도 없고 알지도 못하는 이 아이들이 초등 3학년부터 학교에서는 진화론을 통해 하나님이 없다고 배운다.  열심히 공부한 똑똑한 이 아이들이 자라서 유신론적 진화론을 주장하거나 교회를 떠나는 현실이다. 그래서 어릴때 하나님을 바로 믿을 수 있게 전해줘야 한다. 
 짧은 시간에 하나님에 대해 어떻게 다 말할 수 없겠지만 구원에 가장 필요한 하나님을 아이가 이해 하고 자신과 개인적으로 잘 적용할 수 있어야 할것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에 대해 질문하는 아이들도 있을 것이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나타나고 느낄 수 있고, 없으면 안되는 중요한 것들이 많다.  예를 들면, 와이파이 같은 전파, 공기, 부모님의 사랑, 마음, 그리고 우리가 눈으로 보는 것이 얼마나 믿을 수 없고 정확하지 않은 것인지 착시 현상(복음활동 놀라운 카드)이나 잘못 본 실수 등으로 충분히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은 분명히 계시다는 것을 말해주어야 한다.
 우주가 얼마나 큰 가를 생각하면 창조주 하나님을 믿을 수 있고 또 앞으로 가서 살게될 하나님 예비하신 하늘나라도 구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얼마나 클까? 태양을 축구공 크기로 축소한다고 하면 상대적으로 지구는 얼마만 할까?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완두콩만 하고 태양계는 수영장만 하고, 은하계는 태평양 바다만 하다고 한다. 중학교 2학년 과학시간에 배운다. 이렇게 큰 우리가 살고 있는 은하계가 우주에 몇개나 있을까? 수 억 개가 있다고 한다. 우주를 찍는 허블 망원경이 있어 성경의 역사를 별들의 움직임으로 증명하고 있다고 한다. 영화 인터스텔라를 보면서, 차원을 달리해서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이 지구에 십자가를 꽂으시고 친히 오셔서 피흘려 우리를 구원하시고 이 작고작은 지구에 세포보다 더 작은 나를 너는 내것이라 지명하여 부르시고 나의 작은 신음에도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말로 다할 수 없는 은혜를 하나님은 하실 수 있으시다고 생각해 볼수 있었다.
  
 " 글없는 책 황금색은 
황금길이 있는 하늘나라를 말하고 있단다. 슬픔도 아픔도 죽음도 없는, 기쁘고 즐겁고 행복한 것만 있는 아름다운 하늘나라를 만드신 이 하나님은 이 세상과 우주를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이야. 이 세상뿐만 아니라 바로 너도 하나님께서 만드신 거 아니? 엄마아빠가 너를 낳았지만 만들어주신분은 하나님이셔. 너를 만드신 하나님은 너를 너무너무 사랑 하신다. 성경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에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세상에 있는 한사람 한사람 중에 너도 사랑하신다는 말씀이야. 너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은 하늘나리에 이다음에 너가 있을 곳을 만드시고 기다리고계시는 거룩하신 하나님이셔. 이 세상에 태어날 때 세상을 볼 수 없지만 이 세상이 있는 것처럼 우리가 볼 수 없지만 죽을 때 천국과 지옥이 반드시 있는거야. 너를 만드시고 사랑하시는 하나님 계시는 하늘나라에 가고싶지?

연결어 : 그러나 우리에게는 거룩하신 하나님과 절대 같이 있을 수 없는게 있단다,"

 하늘 나라에 가고 싶지? 하고 물어보면 당장 죽어야하는 줄 알고 싫다고 말하는 아이들이 있다는 것을 고려해서 잘 이야기 해야한다. 무엇보다 전하는 교사의 하나님에 대한 확실한 믿음과 하늘나라에 대한 구체적인 소망이  듣는 아이에게 흘러넘쳐야 할 것이다.

요약하면 황금색은 다음을 말한다.
* 너를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
* 너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 요한복음 3장 16절
* 처소를 예비하시는 하나님
* 거룩하신 하나님


 연결어 다음에 어두운 색장, 죄에 대한 이야기를 할 것이다.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