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감사의 말씀: 펜앤마이크 정규재 대표님께,
질문 방식 변경: email로
ID저장
뉴스
뉴스 & 이슈
공지사항
자료실
광고게시판
뉴스링크
영상 뉴스
뉴스 & 이슈 더보기
   "文생일축하!" 서울 지…
   촛불이 웬일로 "태극기 …
   문재인의 최저임금 부작…
   "무섭고 떨린다"태극기…
   현 정부의 적폐 청산에 …
   한기총 대표회장, 대통…
   고려대학교 대자보, �…
   류여해 한국당 최고위원…
   中 “가난 피하려면 예…
   김장겸 MBC 사장 입장문
   유엔 인권이사회, 朴 전…
   프랑스법원 “교황동상…
   청년들! 우리가 적화되…
   UN 본부 앞에서 문재인 …
   북핵은 이미 레드라인을…
뉴스 & 이슈
    >  뉴스 & 이슈
뉴스홈  >  뉴스 & 이슈
美 조지타운 대학, 힌두교 사제를 교목으로 임명
작성일 : 16-09-08 22:55
美 조지타운 대학, 힌두교 사제를 교목으로 임명미국 대학 사상 처음으로 힌두교 사제를 교목으로 임명
장길남 기자  |  giljang79@newsnnet.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02  13:22:2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네이버구글msn
조지타운대학

가톨릭교 예수회가 세운 조지타운대학은 미국 대학에서는 처음으로 힌두교 사제를 교목으로 임명하고 지난 주일부터 예배를 드렸다.

힌두교 사제 브라마차리 샤란은 예배에 참석한 40여명의 학생들에게 마음을 고요하게 하라고 요청하면서 예배를 시작했다고 <워싱턴 포스트>가 보도했다.

미국 대학에서는 처음으로 교목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힌두교 사제 샤란은 전통적 하얀색 복장을 하고 하모늄을 연주하면서 산스크리트 만트라를 찬송했다. 교목 샤란(31)은 영국 에딘버러 대학에서 산스크리트어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고 웨일즈와 런던의 대학에서 가르쳤다. 사제로서의 훈련은 인도에서 받았다.

조지타운대학 선교와 목회담당 부총장인 하워드 그레이 신부는 미국대학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힌두교 사제 샤란을 교목으로 임명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고 성명을 통해 발표했다. 그는 힌두교 사제를 교목으로 임명하게 된 것은 종교가 다른 학생들간의 유대를 강화하기위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조지타운 대학은 1789년 설립 이래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 교수들, 교직원들을 받아들였으며 2세기가 지난 지금도 예수회의 평등과 모든 사람들을 존중하는 원칙을 지켜 다양한 문화를 지닌 캠퍼스 사회에서 상호 이해의 다리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며 “조지타운대학은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고용주이며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교수와 교직원들을 채용하고 그것을 유지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대학 웹사이트는 언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