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감사의 말씀: 펜앤마이크 정규재 대표님께,
질문 방식 변경: email로
ID저장
뉴스
뉴스 & 이슈
공지사항
자료실
광고게시판
뉴스링크
영상 뉴스
뉴스 & 이슈 더보기
   ‘판사노조’ 논란 법관…
   反共우파 김문수·최대…
   양치기 소년 김정은
   ​​백악관 …
   3차 남북정상회담 소식…
   북한은 한.미를 속이고,…
   '3.1절 대회'…
   美 “북한, 자국민에 화…
   한국당, ‘국민개헌 대…
   트럼프, 이방카·文 회…
   文정부, 공공기관장에 &…
   '평창 北 찬양곡 …
   대한민국을 덮친 공산주…
   강원도교육청 “한반도…
   위치추적장치 끈 만경봉…
뉴스 & 이슈
    >  뉴스 & 이슈
뉴스홈  >  뉴스 & 이슈
[단독] 임종석, 北 '월북영웅' 임기 때 '혁명상' 받았다
작성일 : 17-07-25 23:53
[단독] 임종석, 北 '월북영웅' 임기 때 '혁명상' 받았다 NN9 NEWS

2017.07.25. 18:45

복사 http://jhisa82.blog.me/221059545087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박근혜 前 대통령 퇴진촉구 촛불시위에 참가한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그 오른쪽). 사진=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트위터

​'98년 越北' 윤성식 소장 재임 당시 수상 확인돼

尹 "일찍부터 김일성 장군님을 민족 領袖로 모셔"

4월혁명연구소, 홈페이지서 버젓이 이적단체 '추천'

임종석, 주요 포털 프로필서 수상경력 은폐


실존하는 종북(從北)세력 'NL(주체사상파. 약칭 주사파)' 출신인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이 과거 북한 '월북영웅' 임기 당시 한 단체로부터 '혁명상'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윤성식 전 4월혁명연구소 소장은 같은 단체 감사로 일하던 98년 12월 월북해 충격을 던졌다.

북한 재북평화통일촉진협의회 상무위원으로 일하면서 '선군정치 선전 공로'로 '조국통일상'을 받는 등 이른바 '장군님(김정일)의 전사'로 충실히 활동했다.

윤성식 씨는 기자와의 문답형식인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에서 "나는 부친 영향으로 일찍부터 김일성 장군님을 우리 민족의 령수(영수)로 마음 속 깊이 모시고 살았다"고 밝혔다.

이미 오래 전부터 정체를 숨기고 민간운동가로 위장활동한 '종북주의자'였음을 드러낸 셈이다.



사진=네이버뉴스 캡처

윤성식 씨는 월북 기자회견에서 4월혁명연구소에 대해 "4.19정신을 계승해 투쟁하는 통일운동단체"라며 "자주, 민주, 통일을 정치적 강령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통일방안으로는 "남한에서 반통일 악법인 '보안법'이 철페(철폐)되면 통일의 대문에 가로 질린 빗장을 벗기는 것이나 같은 것"이라며 국가보안법 폐지를 제시했다.

때문에 '진보세력'의 '자주, 민주, 통일' '국보법 폐지' 주장의 최종목적은 '김일성을 민족의 영수로 떠받드는' 적화(赤化)통일 아니냐는 비판이 각 계에서 제기됐다.

4월혁명연구소 측은 윤성식 씨의 월북조짐을 몰랐다며 '월북영웅'과의 연계 의혹에 선을 그었지만 규탄 목소리는 그치지 않았다.

현재 4월혁명연구소(현 사월혁명회) 홈페이지에는 97년 5월 대법원으로부터 이적단체로 판결받은 범민련 남측본부 홈페이지가 '추천사이트'로 링크되어 있다.





사진=사월혁명회(舊 4월혁명연구소) 홈페이지 캡처(위·중간)
사진=네이버뉴스 캡처(아래)
그런데 북한 '월북영웅' 윤성식 씨가 4월혁명연구소 소장으로 재임하던 93년 4월16일,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이 이 단체로부터 '혁명상'을 받은 것으로 확인된다.

93년 4월15일 연합뉴스는 임종석 비서실장이 전국민주화운동유가족협의회(유가협),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과 함께 4월혁명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보도했다.

윤성식 씨도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에서 4월혁명연구소 활동에 대해 "4월혁명상을 제정하여 수여한다"며 "그 수상자 및 단체들을 보면 김주렬(열) 렬사, 전태일 렬사, 장준하 렬사, 신창균 명예의장, 김상진 렬사, 윤상원 렬사, 단병호, 임종석, 림수경, 서준식 등과 민가협, 유가협, 전교조, 민주로(노)총 등"이라고 밝혔다.

각종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임종석 비서실장 프로필 수상경력에는 4월혁명상 수상 이력이 빠져 있다.
임종석 비서실장이 북한 '월북영웅'과 연루되는 것을 꺼린 탓인지, 아니면 단순히 '과거세탁'을 위한 의도적 은폐인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임종석 비서실장 측근이었다는 한 인사는 임종석 비서실장이 윤성식 씨와 연계되는 것에 불쾌감을 느껴 삭제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한 야당 인사는 임종석 비서실장의 자유민주주의 체제 전향여부가 뚜렷하지 않다며 이를 반박했다.


사진=네이버 인물검색 캡처

 
이적단체를 '추천'하고 있는 단체로부터 북한 '월북영웅'의 소장 임기 당시 '혁명상'을 받은 이력이 드러남에 따라 임종석 비서실장은 보다 거센 이념적 정체성 논란에 휩싸일 것으로 전망된다.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직자의 이력 은폐가 어떤 의도에서든 '국민 알 권리'를 침해할 수 있다는 지적도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윤성식 씨는 98년 월북 후 2008년 8월14일 심장병으로 사망했다.
북한 대남선전 매체 우리민족끼리는 "공화국 북반부에 의거월북해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조국의 '자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사업에 모든 힘과 지혜를 바쳐왔다"고 평가했다.

임종석 비서실장은 이적단체로 판결된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전대협) 3기 의장 출신이다.
'임수경 방북 사건'을 주도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징역 5년을 선고받고 3년6개월 간 투옥됐다.

임종석 비서실장 모친 김모(79)씨는 내란선동 등이 인정돼 현재 복역 중인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 등의 석방을 촉구하는 시위에 최근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주한 투데이코리아 국회출입기자 ohjuhan@hotmail.co.kr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