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감사의 말씀: 펜앤마이크 정규재 대표님께,
질문 방식 변경: email로
ID저장
뉴스
뉴스 & 이슈
공지사항
자료실
광고게시판
뉴스링크
영상 뉴스
뉴스 & 이슈 더보기
   폼페오 "비핵화 실패시 …
   트럼프 탁핵 우려 목소…
   前북한외교관 김태산 "…
   '사법부의 정치화&…
   ‘판사노조’ 논란 법관…
   反共우파 김문수·최대…
   양치기 소년 김정은
   ​​백악관 …
   3차 남북정상회담 소식…
   북한은 한.미를 속이고,…
   '3.1절 대회'…
   美 “북한, 자국민에 화…
   한국당, ‘국민개헌 대…
   트럼프, 이방카·文 회…
   文정부, 공공기관장에 &…
뉴스 & 이슈
    >  뉴스 & 이슈
뉴스홈  >  뉴스 & 이슈
[공동성명] 이효성 후보자의 심각한 언론관을 규탄하며
작성일 : 17-07-24 10:34

[공동성명] 이효성 후보자의 심각한 언론관을 규탄하며 방송통신위원장 임명에 반대한다.

우리는 상식적으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언론관을 가지고, 진영논리에 충실한 인사를 대한민국 방송의 책임자로 지명하는 문재인 정권의 인사방침에 입을 열지 않을 수 없다.

이효성 후보자는 청문회장에서 2008년 “광우병 보도가 정상이냐”는 질문에 “광우병은 실제로 있는 병....저는 그 보도가 정당했다고 생각합니다”고 답변했다.

이효성 후보자의 발언은 실로 충격적이다. 대한민국 국민의 상식 수준을 어떻게 보고 그런 말을 하는지 경악을 금할 수 없다. “주저앉는 소들이 광우병에 걸렸을 가능성이 크다” 등의 크고 작은 거짓말들로, 당시의 ’광우병 보도’는 ‘광우뻥’이라는 조롱섞인 말로 회자될 만큼 국민 선동의 대표적 사례다. 그는 선동방송을 옹호한 것이다.

뿐만 아니다.

이효성 후보자는 정치적 목적으로 파업을 하다 해직된 언론노동조합원들을 복직과 함께, 임기가 보장된 KBS와 MBC 사장 교체 의도를 드러냈다. 이것은 문재인 정권이 방송사 경영진 물갈이를 통해 공영방송을 확실히 장악하겠다는 것으로, 초법적이고, 반민주적이며, 언론자유를 말살하려는 오만한 행동이다.

이 밖에도 이효성 후보자는 청문회를 통해 위장전입, 부동산 투기, 논문표절, 자녀의 이중국적 취득 등 문재인 정부가 밝힌 적폐에 해당하는 모든 결격사유가 밝혀졌다.

따라서, 우리는 학자로서 자질과 소양이 부족하고, 특정 노동조합에 편향된 자세를 유지하며, 공인으로서의 결격사유를 가지고 있는 이효성 후보자의 방송통신위원장 임명을 반대하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이효성 후보자 개인, 국회, 대통령에게 요구한다.

첫째, 이효성 후보자는 스스로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에서 사퇴해야 한다.

둘째, 국회는 이효성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보고서를 채택하지 말아야 한다.

셋째, 문재인 대통령은 이효성 후보자를 방송통신위원장에 임명해서는 안된다.

만일, 우리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문재인 정권은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

2017.7.24.

바른언론연대, 미래미디어포럼, KBS공영노동조합, MBC공정방송노동조합, 밝은인터넷, 나라사랑학부모회의, 바른 성문화를 위한 국민연합, 참교육 어머니 전국모임, 한국문화인연대, GMW연합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