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회원가입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기독교미래연구원 재정 확보를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기도 부탁: 답변자 영입
ID저장
회원가입ID/비밀번호찾기
뉴스
뉴스 & 이슈
공지사항
자료실
광고게시판
뉴스링크
영상 뉴스
뉴스 & 이슈 더보기
   김장겸 MBC 사장 입장문
   유엔 인권이사회, 朴 전…
   프랑스법원 “교황동상…
   청년들! 우리가 적화되…
   UN 본부 앞에서 문재인 …
   북핵은 이미 레드라인을…
   국가 기간시설 위협하는…
   [정규재의 성명서] 박근…
   (KBS공영노조성명서) 대…
   문재인 부부, 알고보니 …
   이효성 방통위원장 기습…
   북한, 2018년 적화 통일
   [단독] 임종석, 北 …
   미 합참의장 “대북 군…
   [공동성명] 이효성 후보…
뉴스 & 이슈
    >  뉴스 & 이슈
뉴스홈  >  뉴스 & 이슈
김상조 임명 강행한 文 대통령, 野 "독재 선언"
작성일 : 17-06-13 18:27
김상조 임명 강행한 文 대통령, 野 "독재 선언" NN9 NEWS

2017.06.13. 18:21

복사 http://jhisa82.blog.me/221028387426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김상조 신임 공정거래위원장

​국회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 3野, 강력 경고

문재인 대통령은 위장전입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김상조 후보자를 신임 공정거래위원장에 임명했다.

3권 분립 민주체제에서 국회를 '무시'한 셈이 돼 그동안 강조해 온 협치 입장에 금이 가는 것은 물론 정치적 후폭풍도 예상되고 있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3일 오후 브리핑에서 "새 경제민주화 기준을 만들어야 할 때다. 금쪽같은 시간을 더 이상 허비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며 임명을 발표했다.

"김상조 신임 공정거래위원장은 국회 청문회 과정에서 공정한 경제질서를 통해 사회적 불평등, 양극화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능력을 입증했다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도덕성 또한 그의 사회적 평판을 말해준다"고 주장하며 "중소상공인, 지식인, 경제학자 등 사회 각 계 인사들이 청렴한 삶을 증언하고 위원장 선임을 독촉했다"고 강조했다.

"국민들께서도 공정 정책 적임자로 인정하고 있다"며 "흠결보다 정책적 역량을 높이 평가하는 국민 눈높이에서 이미 검증을 통과했다고 감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야3당은 즉각 반응을 내놨다.

정태옥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결국 자기 고집대로 하는 문재인 정부 실체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며 "야당을 무시하고 국회를 무시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문재인 정부는 인사 관련 대국민 약속 원칙을 전부 스스로 허물겠다는 걸 공식화한 것"이라며 "앞으로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투쟁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민의당도 반발했다. 김수민 원내대변인은 "국회는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를 채택하지 않았다"며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협지는 상대가 생각이 다르다는 것을 전제로 해야만 가능하다. 상대가 무조건 틀렸다고만 하면 협치는 있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수민 원내대변인은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없는 공직후보자 임명 강행은 이번이 마지막이 돼야 한다"며 청문회 검증 수위를 높일 것을 시사했다.

바른정당도 합세했다. 오신환 대변인은 "소통과 협치를 하겠다는 문재인 정부가 불통, 독재로 가겠다고 선언한 것"이라고 강도 높게 규탄했다.

"김상조 위원장은 다운계약서 작성, 위장전입, 논문표절 등 문재인 인사원칙에 위배되는 인물"이라며 "배우자는 부정채용 의혹으로 검찰 고발까지 된 상태"라고 지적했다.

"이런 사람을 대통령 사과 없이 일방적으로 임명한 건 국회 무시이자 독선"이라고 성토했다.

박진영 투데이코리아 기자 pjyoung@todaykorea.co.kr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목록으로   맨위로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