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감사의 말씀: 펜앤마이크 정규재 대표님께,
질문 방식 변경: email로
ID저장
 Q&A(질문하기)
공개답변안내
공개답변
뉴스 & 이슈 더보기
   폼페오 "비핵화 실패시 …
   트럼프 탁핵 우려 목소…
   前북한외교관 김태산 "…
   '사법부의 정치화&…
   ‘판사노조’ 논란 법관…
   反共우파 김문수·최대…
   양치기 소년 김정은
   ​​백악관 …
   3차 남북정상회담 소식…
   북한은 한.미를 속이고,…
   '3.1절 대회'…
   美 “북한, 자국민에 화…
   한국당, ‘국민개헌 대…
   트럼프, 이방카·文 회…
   文정부, 공공기관장에 &…
공개답변
    >  공개답변

질문은 이메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bkc1202@hanmail.net 감사합니다.

 
작성일 : 13-05-12 21:56
크리스찬들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에 대하여
 글쓴이 : 주향기 (61.♡.43.3)
 
요즘 교회가면 가끔 사람들에게서 이런 말을 듣습니다.

"볼 것이 없다" 고 합니다.

TV 드라마 영화 등은
폭력, 선정성, 돈에 대한 탐욕, 전쟁, 복수, 불륜, 권력욕 등에 대한 것들이 많습니다.

자극적인 내용들은 이외에도 찾아보면 많지요.

이에대해 세가지 질문을 드려봅니다.

1. 제 마음이 재미난 것,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것은 어디에서 기인한 것인가요?
  쾌락적인 문화에 길들여져서 그런 것인가요?
  동물들은 기본적인 욕구가 해소되면 거의 대부분은 그 이상의 뭔가를 느끼려고 하지는 않는것 같은데
  사람은 배불러도 만족하지 못하고, 재미나고 자극적인 뭔가를 더 찾는거 같습니다.

2. 인터넷에서 여러 필요한 자료들을 접하거나 찾다보면 원래 필요한 자료나 주제들은 어디가고
  재미난 것, 웃긴 것, 자극적인 것을 클릭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러다가 보면 인터넷을 켜게 된 처음의 동기조차 잊고 심지어 음란 자료들을 보고 있는때가 있기도 합니다.

  인터넷 뿐만이 아닌, 이런 문화의 홍수속에서 제 마음을 잘 지킬 수 있는 비결이 있을까요?

3. 성경에도 로마서 14:17에 의와 평강과 희락 같은 내용들이 나옵니다.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좋은 의미의 기쁨을 주신다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세상에서 오는 쾌락적인 기쁨이 아닌 성령님께서 주시는 의와 평강과 희락은 구체적으로 어떤것일까요?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所陽 (220.♡.28.219) 2013-05-17 (금) 13:17

1. 마음의 즐거움과 기쁨을 찾고자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입니다.


신학자 칼빈도 우리가 음식이나 음악, 문학이나 교제의 즐거움은 하나님이 주신 것이고, 그것을 누리라고 주셨다고 말합니다.


마음의 기쁨과 즐거움은 우리 삶의 중요한 동기를 제공하고, 또 그것을 얻도록 건강한 노력을 하게 합니다.


하지만 쾌락에 대한 집착과 중독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자신의 영혼을 파괴하고 인간 관계를 위험에 빠뜨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보이지 않는 유형의 쾌락을 추구함에 있어서도 "자족하는 마음과 함께 하는 경건"이 있어야 합니다.


무한쾌락, 그것은 우상이며, 그것은 자신의 인생을 한꺼번에 무너뜨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 것, 내가 지금 가진 것, 받은 것에 대한 진정한 감사의 마음은 즐거움의 영역에서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2. 그나마 영적인 고민을 하시는 분의 질문인 것같습니다.


누구나 인터넷을 하다보면 아마 자연스럽게 자극적이고 흥미로운 주제, 그리고 성적인 것에 이끌리기 마련입니다.


또 사람의 그런 본성을 너무나 잘 아는 것이 이런 자료들을 제작하는 사람들입니다.


기도하는 마음으로 빨리 자신의 모습을 자각하고, 그릇된 것에서 돌이켜야 합니다. 혼자 힘으로 힘들기에


성령의 도우심을 그 때 그 때 간구해야 하겠지요.


꼭 필요한 일을 할 때가 아니면 인터넷이나 폰을 멀리하는 것도 좋은 일이고,


스스로 시간을 정해서 통제하는 방법 외에는 더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먼저 마음에 결심하시고, 그 결심을 얼마나 실행하고 있는지 하루 하루 반성하면서,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3. 성령 충만하시고 성숙한 판단을 하신다면 왜 술을 팔아 번 돈이 더러운지 느껴질 것입니다.


성령충만하시면 남을 속여 이익을 챙기는 것이 얼마나 비열한 일인지도 느껴질 것입니다.


성령 충만하시면, 문제는 사방으로 있어도 마음에 평안이 찾아올 것입니다.


성령충만하시면, 머리가 아플 만큼 스트레스가 많아도, 다시 새롭게 살고자 하는 희망과 지혜가 생길 것입니다.


성령님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간절히 기도하고, 밤낮으로 말씀을 순전한 마음으로 묵상하고,


교회에서 사랑하는 믿음의 사람들과 교제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질문들 하시는 것 보니 좋은 신앙생활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재성교수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