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질문 방식 변경: email로
질문은 한번에 하나만 받습니다.
ID저장
 Q&A(질문하기)
공개답변안내
공개답변
뉴스 & 이슈 더보기
   현 정부의 적폐 청산에 …
   한기총 대표회장, 대통…
   고려대학교 대자보, �…
   류여해 한국당 최고위원…
   中 “가난 피하려면 예…
   김장겸 MBC 사장 입장문
   유엔 인권이사회, 朴 전…
   프랑스법원 “교황동상…
   청년들! 우리가 적화되…
   UN 본부 앞에서 문재인 …
   북핵은 이미 레드라인을…
   국가 기간시설 위협하는…
   [정규재의 성명서] 박근…
   (KBS공영노조성명서) 대…
   문재인 부부, 알고보니 …
공개답변
    >  공개답변

질문은 이메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bkc1202@hanmail.net 감사합니다.

 
작성일 : 17-08-13 14:59
야지드족(yazidi)과 IS 관계에 대해 알고 싶어요
 글쓴이 : Vincent (121.♡.10.184)
 
언론 기사들을 보니까 야지드족 여성들이 북부 이라크에서 1년 전 이슬람국가(IS) 조직이 고향 신자 시를 침략 약탈한 만행을 규탄하고 있다는고 합니다. 야지드족이 어떤 종족인지, 그리고 IS와는 어떤 관계이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Vincent (121.♡.10.184) 2017-08-13 (일) 15:00

야지디인들은 본래 쿠르드족 계통으로 쿠르드어를 말하는 사람들로 약 70,000 명이 이라크 북부지역 신자르 주위에서 집중 거주하고 있다. 야지디인이란 창조자 야즈단을 유일신으로 믿는 소수 민족 야지디교 신자들을 일컫는 말이다. 야지디교의 근원은 아시리아의 고대 종교이다. 오랜 세월동안 이라크 북부에 존재했던 조로아스터교, 유대교, 기독교, 시아파 이슬람교의 영향을 받은 혼합적인 종교다. 야지디교는 11세기 움마이야드 세이크가 세운 종교로 알려져 있는데 이슬람의 강력한 영향을 받았다. 이런 이유로 이단시 되어왔다.

그들 신앙의 중심은 야즈단이 창조한 가장 신성한 존재들로 세상을 맡긴 일곱 천사들이다. 이 중에 최고의 천사는 타락한 천사로 공작 천사로 불리는 멜렉 타우스인데 이는 기독교와 이슬람에서 사탄에 해당하는 존재이다. 이 천사는 절대신인 야즈단에게 용서 받고 다시 천사의 자리로 돌아갔다고 믿는다. 그들은 이슬람교처럼 하루에 다섯 번 기도해야 하는데 이것은 이란의 국교였던 조로아스터교에서 온 것으로 이슬람교도 이를 따라 하루에 다섯 번 기도하고 있다. 야지디교 신자들이 알라와 다른 신을 믿고 일곱 천사를 동상으로 만들어 숭배하기 때문에 이슬람에서는 악마 숭배자로 여긴다. 근본주의자들인 IS 전사들은 이들이야 말로 살 가치가 없는 죽여 마땅한 이단자들로 이들을 인종 청소하는 것이 자신들의 당연한 의미라고 생각한다.

'이슬람교로 개종하지 않으면 죽이겠다'IS의 위협에 40,000 명의 야지디족이 몸을 숨긴 신자르산은 '죽음의 산'으로 돌변했다. IS는 신자르를 점령한 뒤 야지디족 대량 학살을 자행했다. 유엔의 자료에 의하면 IS는 이라크 신자르 지역에서 적어도 5,000명의 남자들과 소년들을 노상에서 머리에 총을 쏘거나 참수하여 죽이는 만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그것도 그들이 죽는 것을 가족들이 보도록 강요했다고 한다.

또한 여성과 소녀들을 강간하고 노예로 만들었다. 남성들은 처형하고 여성과 아이들은 성노예로 삼고 있다. 뉴욕타임스의 탐사보도에 따르면, IS 대원들은 비무슬림 여성이나 소녀를 강간하는 것을 알라에 대한 기도라고 여기고 있다고 한다.

야지디 어린이 40여명을 포함해 약 500명을 살해했다거나, 300가구에 이슬람 개종과 죽음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강요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3,500명의 여성들이 아직도 IS의 수중에 있는데 많은 수의 여성들이 성적인 노예의 처지에 있다.

야지디족은 학살을 피해 터키, 시리아 등지로 향하고 있다. 하지만 여권이 없는 경우가 태반이어서 터키 국경에서는 검문소에서 초조하게 입국 허용을 기다리는 형편이다. 다만 최근 미군 공습으로 IS 무장 세력의 포위망이 무너진 틈을 타서 야지디족 2만 여명이 쿠르드족 무장병력 호위를 받아 시리아 국경을 넘는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승빈 선교사 드림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