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최근게시물 사이트맵  
공지사항 : 
감사의 말씀: 펜앤마이크 정규재 대표님께,
질문 방식 변경: email로
ID저장
 Q&A(질문하기)
공개답변안내
공개답변
뉴스 & 이슈 더보기
   폼페오 "비핵화 실패시 …
   트럼프 탁핵 우려 목소…
   前북한외교관 김태산 "…
   '사법부의 정치화&…
   ‘판사노조’ 논란 법관…
   反共우파 김문수·최대…
   양치기 소년 김정은
   ​​백악관 …
   3차 남북정상회담 소식…
   북한은 한.미를 속이고,…
   '3.1절 대회'…
   美 “북한, 자국민에 화…
   한국당, ‘국민개헌 대…
   트럼프, 이방카·文 회…
   文정부, 공공기관장에 &…
공개답변
    >  공개답변

질문은 이메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bkc1202@hanmail.net 감사합니다.

 
작성일 : 16-10-01 09:20
(지질) Horseshoe Bend, Arizona
 글쓴이 : 所陽 (121.♡.10.184)
 

DSC_1139.JPG

 

Horseshoe Bend, Arizona

 

최근 지인이 보내온 사진들 가운데 이렇게 장엄하고도 아름다운 곳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그냥 흙으로 된 곳이 아니네요.

이 Horseshoe Bend는 어떤 과정을 통하여 생기게 되었는지 궁금해서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이런 것이 형성 되려면, 얼마나 긴 기간이 필요한지요?

감사합니다.


所陽 (121.♡.10.184) 2016-10-06 (목) 13:17

유감스럽게도 Horseshoe Bend에 대해 조사를 직접 해 본 적이 없고, 또 이와 관련된 성경적 지질학적 해석 자료를 찾지를 못해서 구체적인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네요. 다만, 이 지구 상에 나타나는 많은 지형들은 오랜연대설적 신념(주로 동일과정설적 해석)을 바탕으로 두고 있어서 오랜 지질시대라는 기간으로 접근해서 설명하려는 경향이 있지만, 실제로는 사건들(대홍수 및 그 후의 빙하시대로 말미암은 광역적 또는 지역적 격변적 사건)로 접근해서 설명할 때 훨씬 더 잘 설명됨을 봅니다.

같은 지형은 아니지만, 아래에 참조로 삼을 수 있으리라 생각되는 팔루즈 캐년과 관련된 자료에 대한 웹사이트를 보내드립니다. https://answersingenesis.org/geology/catastrophism/the-story-that-wont-be-told/

Horseshoe bend와 매우 닮은 goosenecks state park에 대한 자료도 참조하십시오.

(자료는 CQNA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지구과학분과

길소희 팀장 드림


fingerofth… (27.♡.137.0) 2016-10-06 (목) 16:49
감사하게도 최근 뉴스앤조이 라는 언론에서 이 주제를 놓고 오랜 지구론을 지지하는 양승훈 교수님과 젊은 지구론을 지지하는 이재만 선교사님의 논쟁이 있었습니다. 
아래에 두개의 글을 링크해 드리겠지만, 그랜드 캐년이 노아의 홍수같은 급격한 물의 흐름으로 생길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 글을 쓰셨고, 쟁점은 위에 있는 우각호(horseshoe bend)를 포함한 사행천(뱀처럼 구불구불한 모양의 강)이 급격한 물의 흐름으로 생길수 없다(양승훈)와 급격한 물의 흐름으로 생길 수 있다(이재만)의 여부였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젊은 지구론을 지지하는지의 여부를 떠나서 객관적으로 이재만 선교사님의 주장이 훨씬 더 설득력이 있었던 것은 어떠한 실험적 근거도 없이 이론적 모델만을 통해서 논거를 펼치신 양 교수님에 반해 이재만 선교사님은 1972년 있었던 급격한 물 흐름에 의해 사행천이 생길수 있다는 시뮬레이션 실험 논문을 제시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양승훈 교수님께 논문 링크와 함께 직접 이메일로 질의를 했을 때, 이 논문은 노아의 홍수에 대한 논문이 아니라는 답변 외에는 들을 수 없었고, 급격한 물의 흐름으로 사행천이 생길수 있다는 실험 결과에 대한 답변은 들을수가 없었습니다. 

사진에 있는 우각호가 어떻게 얼마나 걸려서 생겼는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없어 보이나, 느린 물의 흐름으로도 급격한 물의 흐름으로도 생길수 있다는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답을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양측의 주장을 링크해 드립니다.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저작권자ⓒ 크리스찬Q&A (www.christianqna.org)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twitter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facebook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Me2Day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요즘
 
   
 


Copyright ⓒ 2011 크리스챤Q&A. All rights reserved. 운영자 이메일 : bkc1202@hanmail.net

※ 크롬에서 동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https://chrome.google.com 로 접속하시어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